본문 바로가기
20년의 주식노하우

외식 관련주 총정리 백신효과로 외식을 다시하고 있다

by !!$$!! 2021. 6. 18.
반응형

외식 관련주 총정리 백신 효과로 외식을 다시 하고 있다. 코로나로 외식 대신 배달음식을 먹다가 백신 접종의 효과로 밖에서 외식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세상의 변화에서 투자의 포인트를 찾아야 합니다.

 

외식 관련주 총정리

 

7월부터는 백신 접종자는 집합 금지 인원에서도 제외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모임이나 회식에 대한 제한이 하나씩 풀리면서 외식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0년의 경우 외식 관련주보다는 배달 관련주가 더 핫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다가오면서 외식 관련주가 다시 핫해지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외식이 비상장 프랜차이즈 회사나 소상공인들이 대부분이어서 외식 관련 수혜를 받는 기업은 아래 2개 정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식자재 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사업을 펼치는 신세계그룹의 종합식품기업입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의 성장성을 주목해야 합니다. SSG야구단이 생기면서 노브랜드 버거 광고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노브랜드 버거 가맹점 문의도 월 1000건 돌파하였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외식 관련주인 신세계푸드는 신세계라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브랜드 파워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노브랜드 버거와 더불어 급식서비스나 베이커리 시장도 성장하고 있기에 긍정적입니다.

 

신세계푸드 예상실적
신세계푸드 예상실적

 

SPC삼립

 

SPC삼립은 제과 및 식품 판매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SPC삼립은 Bakery사업부문, FOOD사업부문, 유통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 이렇게 4가지로 구성된 회사입니다. SPC삼립은 베이커리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Ready to Eat)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햄버거 용 빵 납품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맘스터치, 노브랜드 버거 등 신규 버거 프랜차이즈의 성장과 기존 버거킹과 롯데리아에 햄버거 빵인 번을 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햄버거용 번 판매만으로 2020년 6500만 개 판매하여 54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아래보이는 매출 전망치도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SPC삼립 예상실적
SPC삼립 예상실적

 

2021.05.30 - [20년의 주식노하우] - 면세점 관련주 보복소비와 중국 미국 정상화로 매출신장

 

면세점 관련주 보복소비와 중국 미국 정상화로 매출신장

백신의 효과로 세계가 코로나 이전의 정상화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세상의 변화에서 투자의 아이디어를 찾아야 합니다. 여행이 다시 자유로워지면 면세점들과 관련된 사업은 다시 성장하게 되

fafarucy.tistory.com

 

외식 관련주 단기 상승은 가능하나 장기는 미지수

 

단기적으로는 2020년에 비해 외식을 자주 가게 되어 수혜를 받겠지만 2020년이 너무나 낮은 실적이었기에 기저효과도 있습니다. 기저효과로 단기적으로는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나 해외 수출의 판로가 증가하거나 시장 자체의 규모가 커지지 않는 한 한계는 분명히 있습니다. K콘텐츠가 유행하는 요즘 음식도 K콘텐츠의 하나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으면 합니다. 인정받을 가능성은 충분히 높기에 항상 관심종목으로 지켜봐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