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법무통 부동산등기 어플 사용 후기(Good)

by !!$$!! 2021. 2. 12.
반응형

부동산 매매를 많이 하여 부동산 등기를 많이 해 본 사람들은 아마 잘 아는 법무사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부동산을 통한 법무사 등기도 많이 할 것이다. 처음 부동산 등기를 해 보거나 절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법무통을 한번 이용해 보길 바란다. 

 

부동산 등기를 처음하는 사람들

 

나도 그랬고, 처음 부동산을 구입하게 되면 네이버, 다음, 지식인, 여러 가지 블로그를 많이 검색하게 된다. 이유는 간단하다. 이왕 하는 거 싸고 안전하게 등기하고 싶어서이다. 이것저것 검색하다가 수수료도 저렴하고, 견적요청, 내 견적 정보, 수수료 계산기 등 좋은 기능이 많기에 법무통 어플을 깔고 직접 법무통을 통해 등기를 진행해 보았다. 결과는 대만족이다. 처음이다 보니 셀프등기는 당연히 어렵고, 믿을 수 있는 법무사를 통해 하는 것이 정답이었다. 법무통은 법무사를 연결해 주는 어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소유권 이전 등기의 견적요청을 신청하면 된다. 

처음 어플을 설치하면 첫 화면에 부동산 등기 견적요청이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된다. 클릭 후 소유권 이전 등기로 견적신청을 하면 된다. 전세권설정 등기, 근저당권설정 등기, 부동산증여 등기, 부동산상속 등기도 물론 가능하다. 난 새로 아파트를 구매하는 것이기에 소유권이전 등기로 견적을 요청하였다. 견적을 요청하면 등기부등본상 주소에서 가까운 법무사들이 아주 빠르게 견적서를 보내준다. 견적서를 1개만 받는 것이 아니고 여러 법무사에서 바로 받기에 직접 전화를 하거나 상담 후에 견적을 받는 번거로움이 없어 좋다. 또한 여러 개의 견적서를 바로 비교하여 볼 수 있다. 어플의 장점 중 또 하나 바로 후기와 별점이 있다. 난 견적금액은 대부분 비슷하여 가깝고 별점과 후기가 최신이 법무사를 선택하였다. 

 

견적요청
견적 요청

견적서 채택 후 전화상담은 수시로 가능

법무사를 정한 후 나는 처음 부동산 매매이기에 궁금한 것이 있어 수시로 전화를 하였다. 아파트가 몇억 하는 큰 금액이기에 전화를 자주 하였지만 친절하게 상담해주어 아주 좋았다. 그런데 한번 해 보니 다음에는 셀프등기도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항상 전세여서 등기부등본에 내 이름이 한 번도 없다가 이번에 처음 내 이름이 있는 것을 보니 감동이었다. 

 

꿀팁: 취득세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카드사마다 할부 개월과 정책이 상이할 수 있기에 결제 전 꼭 다시 확인 필요), 취득세가 요즘은 꾀 크기에 일시불로 결제하기에는 부담이 된다. 하지만 무이자가 가능하기에 잘 이용하면 이자를 세이브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