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사진용량줄이기 방법 및 무료사이트 소개

by !!$$!! 2021. 4. 16.
반응형

요즘 고화질 사진을 많이 활용하고 이용하지만 그래도 블로그에 올리던가 저장할 때는 웬만하면 저용량으로 사잔용량줄이기를 하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 및 무료 사이트 소개입니다. 잘 참고하여 컴퓨터 용량도 줄이고 포스팅 로딩 속도도 올려 보세요.

 

사진용량줄이기 방법

1.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X)

 

 

포토스케이프는 유료버전이 있고 무료 버전이 있습니다. 유료버전을 사용하면 베스트이지만 일반 사용자라면 그냥 무료 버전을 사용하여도 충분합니다. 무료 버전 다운 방법은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PhotoScapeX라고 검색하시면 사이트가 나오고 그것에서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컴퓨터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포토스케이프 X를 실행 후 화면 오른쪽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크기 조절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 후 원하는 크기로 사진의 사이즈를 조정하시면 용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진 크기 조절 후 꼭 다른 이름 저장을 하셔야 합니다. 단축키로는 Ctrl+S입니다. 사진 크기 조절 후 저장하시면 원본의 사진 용량에 비해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크기조절
사진크기조절

 

2. Tinypng 

Tinypng 사이트 역시 무료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포토 스케이트로 줄인 사진 용량을 한 번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사진을 최적화 압축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역시 사용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등 검색사이트에서 Tinypng 검색 후 사이트로 들어가 줄이고자 하는 파일을 Drop 하면 됩니다. 처음 tinypng사이트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와 있습니다. 사진 압축은 하루에 20개까지 가능하며, 개당 최대 용량은 5MB입니다. 아래는 실제로 사진 용량을 압축한 결과이며 71%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하면 포스팅 시 로딩되는 속도가 개선됩니다. 로딩 속도가 개선되면 구글 SEO 관점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기에 항상 사진 용량 줄이는 것을 필수로 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무료사이트가 너무나도 많기에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원하신다면 무료 버전을 잘 활용하여 적응한 후 어느 정도 실력이 쌓이면 유료버전으로 전환하여 프로가 되시기 바랍니다.

 

tinypng

 

Tinypng 사이트 ↓

 

TinyPNG – Compress PNG images while preserving transparenc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PN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2021.02.11 - [티스토리 원정대]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수익은 아직(Google Adsens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