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구피 키우기에 필요한 7가지

by !!$$!! 2021. 4. 8.
반응형

구피를 키우려면 여러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그중에 꼭 필요한 7개를 정리했습니다. 구피 키우기의 가장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것만 잘 준비하고 활용하면 구피를 집에서 키우기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구피 키우기에 필요한 7가지

 

1. 어항

2. 여과기

3. 산소공급기(발생기)

4. 먹이

5. 조명

6. 청소용 스포이드

7. 어항용 집게(핀셋)

 

물고기 구피
물고기 구피

 

1. 어항

어항은 정사각형, 직사각형, 동그라미형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본인의 취향에 맞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딱히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조명, 여과기, 온도계 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사각형을 추천합니다. 어항이 유리임에도 택배로 배달이 됩니다. 저도 택배로 어항을 받았습니다. 가까운 수족관이나 물고기 판매점에서 어항을 사도 되지만 저렴하게 사기 위해서는 인터넷 구매를 추천합니다. 물고기를 키우다 보면 점점 욕심이 생깁니다. 처음부터 너무 작은 어항보다는 30cm 이상의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어항을 사면 좋습니다. 구피들도 어항이 넓으면 노는 공간도 많아서 좋습니다.

 

2. 여과기

여과기는 제가 포스팅한 글에도 있듯이 무조건 스펀지 여과기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물고기 사는 곳에서 준 측면 여과기를 사용하였지만 물고기들이 금방 죽었습니다. 여과기의 목적은 물의 정화이기에 정화 능력이 탁월한 스펀지 여과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산소공급기(발생기)

산소공급기는 저소음을 추천드립니다. 구피를 키우는 이유 중 하나는 물 멍입니다. 물 멍을 하려 하는데 산소공급기에서 발생하는 소음 때문에 집중이 안 되는 경우가 은근히 많습니다. 또는 가끔 자기 방에 어항을 두시는 분들도 있는데 자는데 은근히 신경 쓰입니다. 그러니 조금 비싸더라고 저소음 산소공급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산소는 여과기에 산소를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과기에서 정화작용을 하려면 산소가 꼭 필요합니다. 

 

2021.03.07 - [유용한 정보들] - 구피 키우기 핵심은 스펀지여과기

 

구피 키우기 핵심은 스펀지여과기

구피를 키운 지 벌써 1년 차이다. 처음에 친구가 선물해줘서 강제로 키우게 되었으나 계속 죽어 구피와 열대어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고, 지금은 구피들이 너무 많아져 오히려 걱정이다. 구피는

fafarucy.tistory.com

4. 먹이

먹이는 구피용 먹이가 따로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피 먹이라고 검색하면 치어 용부터 어른 구피용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후기가 많은 것으로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끔 어항에 붙여서 먹이는 먹이가 있는데 이것은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금붕어 먹이처럼 동그란 작은 먹이도 있고, 아주 얇은 수제비 같은 먹이도 있습니다. 구피는 웬만한 먹이는 다 잘 먹기에 한 번에 많이 사지 마시고, 조금씩 여러 번 사서 구피들이 좋아하는 것을 찾길 바랍니다. 먹이 중 구피 별미로는 새우가 있습니다. 구피용 냉동새우로 검색하면 많은 제품이 나옵니다. 매일 똑같은 먹이 먹다가 새우 한 번씩 주면 구피들 날아다닙니다. 

 

5. 조명

조명은 필수입니다. 조명이 있으면 구피의 아름다움이 배가 됩니다. 특히 저녁에 물 멍 할 때 불을 다 끄고 어항용 조명만 틀어놓으면 구피들의 움직임이 예술입니다. 그리고 조명이 있어야 어항의 더러움 정도를 명확히 구별할 수 있습니다. 조명은 LED조명을 주로 사용하며 전기료도 아낄 수 있기에 LED조명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 청소용 스포이드

 

구피가 잘 살기 시작하면 먹이에 비례하게 구피 배설물들이 쌓이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잘 안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침전물처럼 쌓입니다. 한 번씩 물갈이를 하면서 대청소를 하여도 되지만 청소용(어항용) 스포이드가 있으면 수시로 배설물들만 골라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스포이드는 구피가 새끼를 낳으면 새끼들을 잡거나 옮길 때도 사용합니다. 저 같은 경우 임신한 구피를 따로 옮겨서 키우지 않고 같이 키웁니다. 그럼 새끼들이 나오는데 새끼들이 나온 게 보이면 그때 스포이드를 이용해 새끼들을 잡아 작은 어항으로 옮겨줍니다. 

 

7. 어항용 집게(핀셋)

먹이를 주거나 어항의 장식물을 이동시킬 때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핀셋이 없으면 일일이 손으로 하거나 장갑을 끼고 해야 합니다. 집게의 또 다른 용도는 수초의 정리입니다. 구피를 키우시는 분 중에 수초를 같이 키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초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핀셋은 필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