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ture

인공지능의 장점과 특징들(AI, Artificial Intelligence)

by !!$$!! 2020. 6. 6.
반응형

인공지능의 장점과 특징들(AI, 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은 경험을 통해 배우는 컴퓨터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입력에 맞게 컴퓨터가 자체적으로 조정이 가능하여 사람과 아주 흡사하게 작업이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공지능이라는 개념은 1956년에 처음 도입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전 세계 수많은 과학자들과 전문가들이 처리되는 데이터의 수준을 증가시키고, 저장(스토리지) 기능을 향상 시켰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알고리즘, 머신러닝과 딥러닝 등의 고급(최고도화) 알고리즘을 개발하면서 AI는 이제 사람을 능가한다는 평가까지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시리와 아마존의 빅데이터는 아주 강력한 파워가 되었고 그 회사들의 가장 큰 장점이자 무기입니다. 그래서 지금 사람들은 아주 적극적으로 미국 주식을 사고 있습니다. 국내는 카카오와 네이버가 있긴 합니다. 역시 열심히 오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인공지능의 변화 속에서 장점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공로봇

 

인공지능은 지치지 않습니다.

우리는 머리를 한 번씩 사용하면 머리에서 열 난다 라는 표현을 합니다.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으면 인간은 지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인공지능은 지치지 않습니다. 물론 과부하가 걸려 열이 너무 심하게 나면 다운될 수도 있습니다. 그 발생의 빈도나 가능성이 인간에 비하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과부하는 기계적인 오류이며 성능의 저하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인공지능은 무기한 끊임없이 일을 할 수 있고,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생산성 저하라던지 능률 따위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공지능은 반복적인 작업을 아주 쉽게 처리합니다. 

우리가 수행하는 업무의 대부분은 반복적입니다. 반복적인 작업을 누군가 대신해 주고 나머지 시간을 온전히 우리 것으로 만든다면 우리의 삶은 더 여유롭게 워라밸이 지켜지는 삶이 되겠죠? 이것을 인공지능은 가능하게 해 줍니다. 특히 반복적인 일 중 가치는 높지 않으나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장시간 작업을 로봇이나 인공지능이 대체한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인공지능과 최첨단 장비들이 정밀한 작업에 집중하고 인간들은 창조적이고 창의적인 것에 더 집중하여 일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완전자율차가 일상이 된다면 차를 운전할 필요가 없기에 이동 중에도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일하는 로봇

 

오류를 최소화 시킵니다. 

확률을 이야기 할 때 제로라는 표현은 아주 경솔한 표현이지만 인공지능의 오류 확률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AI의 정확도와 정밀도는 인간과 비교 자체가 안 됩니다. 지금 코로나 백신 개발에도 구글의 AI, 알파고를 이용하여 항체를 분류하고 있습니다. AI는 인류를 더욱더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사람마다 다른 식습관이나 행동의 특징을 인공지능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일상의 루틴에서 최고의 효율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조건과 명령을 만들어 냄으로 인간을 더욱더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영화에서만 보던 것이 현실이 되는 것이죠. 나만의 비서가 생기는 것입니다. 아침에 비서가 깨워주고, 일정을 알려주며, 건강을 수시로 체크하여 최적화 시켜줍니다. 

 

작업의 자동화

 

언제나 변하고 있고, 그 곳에서 기회는 항상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창의성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것 또한 알파고가 이세돌을 이기는 것을 보았듯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먼 미래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인공지능은 서서히 우리의 삶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유튜브를 보게 되면 신기할 정도로 내가 관심 있어하는 영상을 추천해 줍니다. 심지어 요일과 시간대별로 추천 영상이 다릅니다. 이미 유튜브는 나에 대해 다 파악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공지능이 일자리를 줄어들게 만든다고 합니다. 하지만 산업혁명이나 IT혁명 시절에도 이러한 걱정이 많았으나 더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었습니다. 과도기 과정에서 나오는 직업의 변화는 불가피합니다. 그러한 정화과정을 거친 후 인류의 생태계는 더 견고해지고 발전하였습니다. 노동의 가치가 점점 하락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전 세계가 양적완화를 진행하면서 돈의 가치가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럴수록 자신만의 장점을 만들고 가치를 상승시켜 인공지능 시대의 강자가 되어야 합니다. 자신들의 장점과 비전, 미래를 잘 생각하여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빨리 다가오는 미래를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