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외화통장 달러 환테크 통장 만들어보자

by !!$$!! 2021. 3. 12.
반응형

환율이 계속 오르고 있다. 환율이 오르면 달러를 환전하지 말고 달러로 가지고 있는 것이 유리하다. 외화통장을 만들어 저축하고 있다가 환율이 높을 때 환전해 보자. 

 

외화통장 만들어 달러 환테크 해보자

 

외화통장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외화통장 개설이 가능하다. 어플을 설치하고 운전면허증과 같은 신분증만 있으면 비대면으로 바로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외화통장을 만드는 이유는 달러로 돈이 있는 경우 바로 환전하지 않고 환율이 높을 때 환전하여 같은 달러지만 한국돈으로 바꾸면 더 큰돈이 되는 마법을 경험하기 위해서다. 이것을 환테크라고 한다. 한국 돈을 달러로 환전해서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고,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발생하는 애드센스 구글 수입을 외화통장에 넣어 환테크 하는 사람들도 있다. 외국에서 달러를 송금받을 때는 2가지 방법이 있다. 한국돈이 있는 일반 통장으로 바로 받는 방법과 외화통장으로 받는 방법이다. 일반통장으로 받으면 받는 즉시 그 날 환율을 적용받아 한국돈으로 입금이 되고, 외화통장으로 송금받으면 달러인 상태 그대로 가지고 있게 되는 것이다.

 

환율
환율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을 이용하자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을 받게 되면 수수료가 발생한다.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과 같음 검색 포털에서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을 검색하면 홈페이지가 바로 나온다. 거기서 외환/수출입 수수료 메뉴에서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선택 후 검색을 하면 시중의 모든 은행 수수료가 나와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카카오 뱅크 등 모든 은행의 수수료를 비교할 수 있다. 아래 보면 알겠지만 수수료는 거의 비슷하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베스트이다. 주거래은행은 고객별로 등급이 있기에 수수료 우대 혜택이 있다. 그리고 요즘은 비대면 계좌 개설이 잘 되기에 외화통장 만드는 것이 간편하여 만약 수수료 면제와 같은 이벤트를 하고 있다면 이벤트를 실시하는 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전에는 SC제일은행에서 300달러 미만에 대해 수수료 면제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였지만 지금은 그런 혜택이 없기에 다양하게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현재는 건당 100불 미만에 대한 면제가 있는데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한국시티은행, BNK부산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카카오 뱅크가 면제이다. 100불 미만의 소액 송금을 받는 분이면 이 은행들 중에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해외송금수수료
해외송금 수수료
주요은행수수료
주요은행 수수료

 

환테크의 또다른 방법 미국주식

미국 주식을 하게 되면 달러로 주식을 매수하기에 자연스럽게 환테크도 되고 미국 주식 투자도 된다. 그리고 만약 매도를 하고 난 달러를 환전 안 하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환테크가 되는 것이다. 소액일 때는 환율에 대한 효과나 부담이 덜 하겠지만 점점 투자의 규모가 커지면 수수료도 무시할 수 없다. 수수료가 건당이기에 송금 받을 때도 여러번 받을 것도 한번에 받는 것이 유리하다. 환테크도 하고 미국주식도 투자하고 1석2조의 투자를 하여 부자 되세요.

 

2021.02.21 - [20년의 주식노하우] - ETF란 주식 초보자도 이해하는 쉬운 설명

2021.02.04 - [부자마인드] - 복리의 마법을 실현하는 부자들(The magic of compound interes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