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원정대

구글 애드센스 이탈률과 수익증가 방법(AdSense)

by !!$$!! 2021. 3. 1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의 이탈률을 확인해 보고, 애드센스 수익으로 연결시켜 보자. 구글 애드센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한 지 2달이 되어 간다. 역시 블로거의 삶은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이탈률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를 하게 되면 애널리틱스와 구글서치콘솔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중에 이탈률이라고 있다. 쉽게 말하면 검색을 통해 나의 블로그의 특정 페이지에 들어오고 그것만 보고 나갔는지? 아님 또 다른 페이지도 보고 나갔는지를 %로 나타낸 수치이다. 그래서 이탈률이 높으면 그 페이지만 보고 나간 것이고, 이탈률이 낮으면 나의 블로그가 유용하거나 궁금하여 다른 페이지도 보고 간 것이다. 이탈률을 낮추어 블로그 내 체류시간을 늘리고, 결과적으로는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이탈률이 높은 원인과 해결방법

 

이탈률이 높은 것은 2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정말 1개의 글만을 보기 위해 검색해서 온 것입니다. 포스팅한 글의 질이 문제가 아닌 그냥 정말 그 글만을 보기 위해 온 것입니다. 두 번째는 포스팅한 글이 너무 매력이 없고, 유익한 정보도 없어 보다가 그냥 나간 경우입니다.

첫 번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본인 블로그의 글을 활용하여야 합니다. 글의 중간이나 끝 부분에 지금 쓰는 글과 관련된 포스팅을 링크 걸어 자연스럽게 본인 블로그의 다른 글도 볼 수 있게 유도하는 것입니다. 유도한다고 모든 사람들이 보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것은 확률을 높이는 것에 효과가 있기에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두 번째 원인의 해결방법은 양질의 포스팅 밖에 없습니다. 단순히 키워드, 특히 황금 키워드를 잘 잡아 일시적인 트랙픽 증가를 유도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글 쓰는 것이 정신적 스트레스 유발 및 한마디로 장난이 아닙니다. 누가 들어오고, 몇 명이 들어올지 모르는 글을 몇 분 또는 몇 시간 공들여 쓴다는 것은 순수한 마음의 글쓰기가 아닌 이상 굉장한 노력과 끈기가 필요합니다. 제가 아는 나름 블로그로 성공한 사람의 조언은 최소 1,000개 이상의 글을 써 보고 블로그 유지 여부를 판단하라고 하더라고요. 간단한 부업으로 접근한 사람이라면 1달만 해 보시면 쉽지 않은 일인 것을 바로 아실 겁니다.

 

방향
방향

이탈률이 낮아지면 애드센스 수익 증가는 당연한 것

이탈률이 낮아졌다는 것은 방문한 사람이 나의 블로그 글을 1개만 보고 간 것이 아닌 여러 개를 보고 간 것을 의미하기에 당연히 애드센스 광고 노출수가 높아지고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티스토리나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1차적 목표는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창출일 것입니다. 저는 수익창출의 효과도 있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주변이나 뉴스에 더욱더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그냥 무심코 지나쳤던 사건이나 정보들도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싶은 아이디어가 되고, 포스팅을 위해 공부를 할 수밖에 없기에 자연스럽게 지식의 양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나비효과처럼 블로그 포스팅이 사람의 삶과 방식도 변화시키는 긍정적인 면이 분명히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통한 경제적 자유가 이루어지는 그날까지 모두 다 파이팅하시기 바랍니다. 

 

2021.02.11 - [티스토리 원정대]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수익은 아직(Google Adsense)

2021.02.21 - [티스토리 원정대] - 애드센스 수익 페이지별 확인방법은 필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