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년의 주식노하우

엠게임 주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상승시작

by !!$$!! 2021. 3. 4.
반응형

엠게임이 최근 급등했다. 이재명 관련주로 관심종목에 두고 있었는데 갑자기 메타버스 관련주로 급부상하면서 상한가도 1번 갔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생소할 것이다. 나도 솔직히 처음 들은 것은 3달 전 정도 된다. 게임공간에서 콘서트도 하고, 팬미팅도 하고, 신규 발매곡 오프닝도 한다고 한다.

그럼 메타버스는 무엇일까?

 

 

흔히 아는 개념으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다. 하지만 현재는 진보된 개념이 더 추가되어 메타버스라고 부른다. 메타(Meta)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고 버스는 유니버스(Universe) 현실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이 둘의 앞 단어와 뒷단어를 합성한 것이다. 메타버스에는 가상세계 이용자가 만들어내는 UGC(User Generated Content)가 상품이고, 가상통화도 활용된다. 인터넷 세상과 게임과 같은 가상세계에 익숙한 젊은 층을 대상으로 유행하고 있다. 물론 지금의 코로나 상황도 한 몫하였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관련 게임주에 주목하라

엠게임차트
엠게임 차트

엠게임이 현재 국내 메타버스 대장주이다. 대표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이다. 최근 동남아를 중심으로 진출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위지윅스튜디오, 아이엠, 네이버 등이 있으나 개인적인 대장주는 엠게임이다. 엠게임은 이재명 테마주로도 연결되어 있어 호재가 많은 주식이다. 오는 10일 뉴욕증시에 게임사 로블록스가 상장하면서 메타버스 관련주의 급등세에 트리거 역할을 하게 되었다. 엠게임은 충남 태안에 엠게임 연구단지를 만들어 가상현실 테마파크 등 엠플레이 테마파크를 상반기 중 일부 오픈할 예정이다. 재무적인 측면은 2020년 매출액 424억 원, 영업이익 110억을 달성했다. 2008년 이후 12년 만의 영업이익 100억 달성이다. 재무적인 측면은 아주 긍정적이다. 

 

 

 

엠게임-재무제표
엠게임 재무제표

메타버스의 방향성은 확실하나

메타버스의 미래가치는 확실하다. 하지만 이것을 어떻게 마케팅하고 수익으로 연결할지는 솔직히 미지수다. 단기간에 너무 급등하여 원래 갖고 있던 사람이 아니면 아직은 관망이 필요하다. 하지만 게임주, 인터넷주, 전기차, 배터리주, ESG주와 같이 미래의 패러다임 변화 중심에 있는 종목들은 장기적으로는 아주 긍정적이다. 항상 강조하는 시나리오매매법을 잘 활용하여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