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원정대

애드센스 수익 페이지별 확인방법은 필수

by !!$$!! 2021. 2. 21.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받은지 2주 정도 되었다. 평균 하루에 1달러 정도 되는 거 같다. 아직 글수가 35개밖에 안 되기에 글 수에 비해서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이 괜찮은 편이라 스스로를 격려하면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있다.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현실파악

아마 처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아마 이제 돈이 매달 100만 원 이상 들어오겠구나 하면서 좋았을 것이다. 애드센스 수익 인증 블로그나 유튜브도 많이 봤을 것이다. 하지만 해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실은 그렇게 쉽지가 않다.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열심히 찾아봤다면 이제는 애드센스 수익창출, 수익 증가, 수익 노하우를 열심히 찾아야 한다. 처음 개척하는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퍼스트 무버(First Mover)가 아닌 패스트 팔로어(Fast Follower) 전략으로 소프트랜딩(Softlanding)을 먼저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애드센스 CPC, 황금 키워드, 롱테일 키워드, 노출 전략 등 모든 것을 공부한다는 자세로 받아 들려야 한다. 

구글
구글

티스토리 페이지별 수익을 분석하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을 하여야 된다. 처음에는 단순히 애드센스 수익이 나는 것에 신기함을 느끼고 하루하루 수익만 체크했는데 분석을 위해서는 페이지별 노출수와 CPC 즉, 어디서 수익이 창출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페이지별 노출수와 노출률, 광고 단위, CTR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은 구글 애널리틱스의 행동-게시자-게시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시자
게시자페이지

꾸준함이 답이다

블로그는 아무리 힘을 빼고 글을 쓸려고 노력하여도 한번 작성하면 최소 30분 이상 소요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한 노력에 비해 애드센스 수익은 아주 저조하다. 그래서 블로그를 시도한 사람들의 99%가 중간에 포기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포기만 하지 않으면 1%에 들 수 있다. 한 개의 글당 하루 10명만 와도 100개를 작성하면 하루 1,000명은 온다. 단순 논리의 계산이지만 최소 100개의 글은 써봐야 진정한 가능성이 보일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