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년의 주식노하우

우리기술투자 주가의 방향성은 정해졌다

by !!$$!! 2021. 2. 20.
반응형

일론머스크 형님의 투자로 비트코인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정말 기존의 현금을 대체할 수 있을까? 하지만 이슈가 생긴만큼 주식은 대응이기에 시나리오가 필요하다. 

 

주식은 시나리오다

주식을 하면서 놓치는 부분이 가격만 보는 경향이 있다. 가격이 아닌 방향과 시나리오가 필요하다. 시나리오를 만들어 그 시나리오별로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비트코인의 방향성은 결정됐다고 봐도 된다. 일론 머스크라는 테슬라 CEO형님의 지원이 있기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단순히 가능성을 표현한 것이 아닌 무려 약 15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에 투자한 사실을 지난 8일 공개했다. 바로 테슬라 공시에서 했다. 15억 달러면 우리나라 돈으로 1조 5천억원정도이다. 어마어마한 투자이다. 심지어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개인적으로는 우리기술투자이다

재무
이익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 블론체인 관련주로 비덴트, 대성창투, 위지트 등과 비교했을 때 그나마 우리기술투자가 재무제표가 가장 양호하다. 적자기업이 아니다. 네이버증권에 검색했을 때 아직 2020년 실적은 안 나오기 했지만 그동안 적자기업은 아니다. 투자에 있어 적자기업에 투자한다는 것은 정말 큰 비전이 있지 않는 한 힘든 결정이다. 가상화폐, 디지털화폐, 블록체인도 이제는 세계적인 대세가 되었다. 전기차가 시대의 흐름이듯이 디지털화폐와 같은 것도 대세이다. 패러다임의 변화가 발생할 때 투자하는 것이다. 시나리오 투자법의 핵심이다. 방향성이 바뀌지 않는 한 저점에서 투자하여 방향성의 비전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가져가는 것이다. 주가의 흐름이 아닌 방향성의 흐름만을 보는 것이다. 

 

차트는 고점도 아니고 저점도 아니다

우리기술투자 차트

차트상으로는 저점도 아니고 고점도 아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을8.0%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는것이다. 방향성이 확실한만큼 액션만 있으면 된다. 비트코인 관련주로 비덴트도 있다. 정부가 올해 블록체인 지원사업에 지난해 보다 55% 늘어난 531억원을 투입한다는 소식에 비덴트 움직였다. 그리고 정부에서도 시대의 흐름에 대응하고 있다. 블록체인 확산사업, 블록체인 시범사업, 데이터 경제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개발 사업,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사업의 세부적인 추진계획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비덴트는 빗썸홀딩스의 최대 주주다. 미래를 그리며 시나리오를 만들어 각각의 이정표를 만든 후 재테크 해 보길 바란다.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복리의 마법을 실현해 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