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개인 안심번호발급 방법 정리

by !!$$!! 2021. 2. 20.
반응형

이제 출입명부에 휴대전화번호 대신 개인안심번호라는 것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전화번호가 노출되어 개인 사생활 보호가 안 된다는 지적이 많아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개인안심번호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개인 안심번호발급받기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수기명부 작성 시 개인안심번호를 쓰면 소중한 개인 정보를 지킬 수 있습니다. 방법은 기존 QR체크인 코드발급방법과 동일하다. 차이점은 QR코드를 생성하면 그 밑에 휴대전화번호 대신 개인안심번호 예를 들어 '12가34나'와 같이 숫자 4자리와 한국 2자리가 생성된다. 그럼 그 개인안심번호를 수기 출입명부에 적으면 된다. 기존의 전자출입명부는 그냥 QR코드로 하면 된다. 

1. 기존 사용하던 전자출입명부 방식처럼 네이버, 카카오, 패스(PASS)등 기존 전자출입명부용 QR체크인 코드 발급

2. QR코드 밑에 개인안심번호가 있음

3. 그것을 수기출입명부에 적으면 끝

개인안심번호
개인안심번호발급

한번 발급받은 개인 안심번호는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사용 가능

기존 방식대로 네어버, 카카오톡, 패스(PASS)를 통해 QR코드 생성 시 개인 안심번호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지만 한번 휴대전화 인증으로 받은 번호는 휴대전화번호를 기준으로 만들었기에 번호가 변경되지 않는다. 새로운 수기출입명부에는 개인안심번호 외에 방문 일시, 시군구까지의 거주지만 적고 개인정보 제공 동의에 체크하면 된다. 

 

그동안 휴대전화번호를 적다 보니 보이스피싱, 마케팅 전화, 불특정 다수의 개인적인 연락이 와 사생활보호가 안 된다는 불편이 많았는데 해결되는 정책이라 도입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합니다. 개인안심번호 받급받기는 그냥 QR체크인 코드 생성과 같다고 보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