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년의 주식노하우

쿠팡 관련주 쇼박스 어디까지 갈까

by !!$$!! 2021. 2. 18.
반응형

요즘 아주 핫한 쿠팡, 하지만 아직 쿠팡이 비상장 회사이기에 쿠팡 관련주식 찾기에 모두들 집중하는 모습이다. 오늘은 쇼박스(SHOWBOX)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쿠팡 관련주인가?

쿠팡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인 쿠팡플레이를 하고 있으며, 그 안에 들어갈 주요 인기작 콘텐츠 공급업체로 쇼박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넷플릭스와 비슷한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요즘 넷플릭스 안 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 보자나요. 특히 코로나로 인해 시장성은 어마어마합니다. 쇼박스는 현재 도둑들, 내부자들, 관상 등 대표작 51편을 쿠팡플레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을 가입하면 월 2천9백원에 로켓배송과 함께 OTT를 이용할 수 있다. 와우 멤버십 가입자는 500만명을 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벌써 움직였다. 역시 우리 형님들

차트
쇼박스 차트

주식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벌써 움직였다. 이런 정보들과 실행력은 도대체 어디서들 오는지. 이미 차트상으로만 보면 너무  많이 오르긴 했다. 그래도 OTT라는 큰 시장성을 본다면 지금이 시작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주식의 가격, 주가는 어떻게 결정되는 것일까? 시장에 참여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결정으로 이루어진다. 그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매출과 비전이다. 쿠팡과의 계약으로 비전은 좋아졌지만 매출만을 보면 아직 작은 회사인 것은 사실이다. 

 

대응이 답이다

20년 주식을 해왔지만 대영포장, 동방 등이 관련주로 올라가는 것을 보면 무엇이 답인지 정말 헷갈린다. 나스닥상장이라는 큰 이슈가 있는 한 계속 갈 것은 같다. 처음부터 다 알 수 없기에 많은 경험을 해 보길 바랍니다. 

매출
매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