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출퇴근길 눈길 운전 요령 필수 확인 이거보고 판단하세요(Snow Drive caution)

by !!$$!! 2021. 2. 4.
반응형

출퇴근길 눈길 운전 요령 필수 확인 이거 보고 판단하세요(Snow Drive caution)

 

 

눈 오는 날 누구나 운전을 싫어하고 두려워 할 것이다. 예전 강원도에서 잠깐 일 한 경험이 있다. 그 당시 몇 년 만의 폭설이 온 적이 있다. 정말 사람 키만큼 눈이 왔다.

 

 

그 눈 오는 날 운전 한 경험이 있다. 그때 이후로 눈길 운전이 무서운 게 사실이다. 그래서 항상 체크하는 게 눈이 오는지 안 오는지 날씨도 보지만 길에 눈이 쌓였는지를 꼭 체크한다. 

 

 

 

카카오 맵을 활용하면 실시간 도로 상태를 알 수 있다.

 

카카오 맵(지도)을 들어가면 위에 보는 것과 같이 오른쪽 위에 네모 2개가 쌓여 있는 모양이 있다. 지도의 여러 가지 유형을 나타내는 것 같다.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 여러 가지 기능들이 뜬다. 그중 CCTV를 클릭하면 된다. CCTV 기능을 On 하면 지도에서 카메라 표시들이 보인다. 

 

 

카메가 표시가 보이면 그것들을 클릭하면 실시간 도로상태 및 상황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나는 항상 이것을 통해 눈 오는 날이면 도로 상태를 확인하고 운전 여부를 결정한다. 위에 보이는 지도는 크게 해서 큰 도로의 CCTV만 보이는데 지도를 확대해서 보면 작은 도로의 CCTV 표시도 뜨면서 다양한 길을 상태를 볼 수 있다. 

 

눈 오는 날은 대중교통 이용이 베스트

 

눈 오는 날은 대중교통 이용이 베스트이긴 하다. 눈길 운전을 해 본 사람은 알 것이다. 자기가 조심한다고 안전한 것이 아니다. 뒤에서 오는 차, 반대로 오는 차, 모든 차들이 컨트롤이 안 되기 때문에 그것이 제일 문제이다. 간단한 팁이지만 은근히 지도에서 CCTV를 통해 도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있어 간단하게 포스팅해 보았다. 오늘도 다들 안전 운전하고 눈 오는 날이나 그다음 날은 웬만하면 대중교통 이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