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ture

AI와 전기차의 대표주자,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로 화성여행 가보자(Elon Musk)

by !!$$!! 2020. 6. 15.
반응형

AI와 전기차의 대표주자,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로 화성여행 가보자(Elon Musk)

Elon Musk, 다음에는 일론머스크로 되어있고, 네이버에서는 엘론머스크라고 되어 있다. 일론머스크를 알게 된 것은 3년 정도 되었다. 물론 일론머스크는 나를 모른다. 71년생으로 나보다 형님이다. 처음에는 일론머스크가 아이언맨의 실존인물이라는 기사를 보고 알게 되었다. 기사를 보다가 그의 꿈을 알게 되었고, 그것을 향해 하나씩 실천하고 이루어가는 모습을 보고 경이롭기까지 했다. 혹자는 사기꾼이다 꿈을 팔아 투자자들을 현혹시킨다고 이야기하지만 지금까지의 결과물들은 그의 꿈과 말들이 사실임을 증명하고 있다. 

 

모델S

테슬라, 이제는 누구나 아는 전기차이다. 

제로백이라고 하는 100km 도달 2.5초, 한번 충전으로 487km 운전할 수 있다. 충전시간은 급속으로 하면 2~3시간 걸립니다. 전기충전소와 충전시간이 해결되는 순간 물론 가격이 쫌 떨어지긴 해야겠지만 아마 폭발적으로 한국에서도 증가할 것이다. 테슬라는 기존의 방식을 완전히 바꾼 자동차산업의 혁신기업이다. 테슬라의 등장으로 전기자동차 시대는 아주 빨리 우리 곁으로 오고 있다. 아니 벌써 와 있다. 하지만 현재는 가격이 비싸 내연기관 자동차와의 가성비를 비교하여 사기에 특히 한국에서는 많지는 않다. 전기차임에도 비싼차에 속해 구매시 망설이게 된다.

 

테슬라주식

1000달러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주춤하였으나 현재 935달러이다. 곧 1000달러를 무난히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불과 1년 전 월가의 투자자들은 부정적으로 보았다. 이유는 간단하다. 전체 자동차 시장의 점유율이 너무 낮다는 것이다. 하지만 스페이스X를 성공시키고, 미래 공장 및 배터리 혁신 계획을 발표함으로 기존 자동차들의 가성비를 넘으려고 하고 있다. 신형 배터리는 코발트 사용을 배제하거나 최소화할 것이다. 기존 배터리의 2배 이상인 인 약 160만 km의 수명을 자랑하고, 제조 비용도 기존 대비 아주 저렴한 조건이다. 미국 네바다주 기가팩토리의 30배 규모인 테라팩토리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이미 부지는 매입 완료하였으며 공장건설을 시작만 하면 된다. 실제로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공장 위치도 나온다. 일론머스크의 계획이나 전략들은 항상 상상 그 이상이다.   

 

 

Space X

화성으로 가자

미국의 첫 민간 유인우주선이 우주를 향해 날아올랐다. 일론머스크가 하는 사업들의 공통적인 목표는 화성으로 가기 위해서이다. 전기차는 화성으로 가기 전까지 지구의 수명을 늘리는 작업이다. 스페이스X는 화성으로 가는 도구이다. 그리고 인공지능에도 아주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다. 자식들을 위한 학교도 새로 만들어 거기서 특별한 교육을 받고 있다. 스티브잡스와 같은 느낌이 많이 든다.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세상의 모든 혁신에는 비판과 비아냥이 따른다. 하지만 그것을 무시하고 도전하는 자만이 항상 미래를 변화시켰다. 그렇다면 우리들은 무엇을 해야 될까? 우선 주식을 사서 같이 동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코로나로 인해 미래사회가 더 가까이 오고 있다. 다들 준비를 하여야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