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원정대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를 하는 이유와 장점

by !!$$!! 2021. 4. 28.
반응형

블로그는 네이버와 티스토리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그중에서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주로 합니다.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와 블로그의 장점을 정리했습니다.

 

소비자에서 생산자가 됩니다

 

네이버나 구글, 다음에서 검색을 주로 하다가 이제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이 됩니다. 단순 정보를 찾던 소비자에서 생산자가 되는 것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생산자가 된다는 의미는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수입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그 수입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블로그는 쉽지 않습니다. 꾸준함이 생명입니다. 물론 저도 초절정고수는 아니지만 거의 1년이 되어가는 지금 시점에서 확실히 생산자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소비자에서 생산자가 되면 자연스럽게 모든 것에 능동적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생산자가 되어 수익 창출의 도구가 티스토리 애드센스입니다.

 

삶의 의미가 부여되고 즐거워집니다

생산자가 되면 존재의 이유를 매일 확인할 수 있어 삶이 즐거워집니다. 처음에는 '내가 글을 쓸 수 있을까?'라는 막연한 두려움이 있지만 하루하루 글을 쓰고 사람들이 검색해서 들어와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보면 살아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글을 쓰기 위해서는 우선 주제와 키워드에 대한 공부를 먼저 해야 합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게 되고 공부를 하면 능동적인 사람이 되고, 능동적인 사람이 되면 삶이 즐거워집니다. 또한 블로그는 없어지지 않기에 본인의 과거를 잘 보관하고 있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구글이라는 글로벌 회사에서 검색하면 제 글이 처음으로 나오는데 그때 정말 희열을 느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합니다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일이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생기면서 추가적인 수익이 발생합니다. CPC 단가와 체류시간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은 하루하루 달라집니다. 그래도 나의 노력만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에 신기해하며 돈도 벌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단가와 수익은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와 비교가 안 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의 한 달치가 하루 만에 들어옵니다. 요즘에 네이버에서 단가를 올리고 있지만 아직은 구글의 애드센스에 못 미칩니다. 글을 차곡차곡 쌓아가며 본인 블로그의 평판과 구글 SEO점수를 올려간다면 수익은 극대화됩니다.

 

평생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요즘은 100세 시대를 넘어 120세 시대라고 합니다. 지속 가능한 취미와 직업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그중에 블로그는 정말 최상의 직업이며 취미입니다. 손가락과 정신력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글을 쓸 수 있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의 주제를 정하고 키워드를 찾아야 하기에 세상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주변을 한 번 더 보고 되고 의미 없이 했던 일들에 의미를 부여하여 하루하루 할 일이 생깁니다. 글 또한 없어지지 않기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의미로 재가공도 가능합니다. 기업도 지속가능 경영이 중요한 것처럼 사람도 지속 가능한 일이 있어야 건강하고 삶이 윤택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