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원정대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색 및 글 목록 다 보이게 변경

by !!$$!! 2021. 4. 24.
반응형

티스토리 중 북클럽이 가장 이상적인 거 같아 저는 북클럽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북클럽 스킨을 사용한다면 필수적으로 변경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스킨색 변경과 글 목록의 글 제목이 다 보이게 변경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색 변경하는 방법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 후 수익이 나고 있지만 아직은 부족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사용자가 잘 보이고 효율적이게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중에 스킨도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북클럽 스킨을 사용한다면 스킨색을 어둡게 하여 글 제목이 잘 보이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스킨 편집 → html 편집 →CSS 클릭

2. CSS 클릭 후 Ctrl+f로 post-cover:before을 찾습니다. html 수정을 안 했다면 보통 1052번째에 있습니다. 

3. rgba에서 마지막 25번이 어둡기 조절 번호입니다. 숫자가 클수록 어두워집니다. 저는 70으로 하였습니다. 숫자를 조정하여 적용 클릭 후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색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CSS화면
CSS화면

 

홈 화면 글 목록(리스트)에서 글 제목 다 보이게 변경 방법

북클럽 스킨을 사용하고 있다면 뉴북형태로 홈 화면의 최신 글 목록 리스트를 사용하실 겁니다. 다 좋은데 글 제목이 다 안 보입니다. 글 제목이 길 경우 잘려서 보입니다. 그것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스킨 편집 → html 편집 → CSS 클릭

2. CSS 클릭 후 ctrl+f로 post-item. title을 찾습니다. 보통 1164번째 줄에 있습니다.

3. nowrap를 normal로 변경합니다.

 

CSS화면 제목변경
CSS화면 제목변경

 

2021.03.10 - [티스토리 원정대] - 구글 애드센스 이탈률과 수익증가 방법(AdSense)

 

애드센스 수익은 스킨보다는 꾸준함

열심히 글도 쓰고 고가의 키워드를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폭발적인 수익은 솔직히 아직입니다. 하지만 글은 계속 쌓이고 복리의 마법이 가능한 구조이기에 포기하지는 않을 겁니다. 애드센스 수익 증대의 방법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중 스킨은 절대적이진 않지만 그래도 필수적인 것은 변경이 필요합니다. 다들 티스토리 열심히 하여 디지털 노매드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