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포항 맛집과 유명한 것 베스트 7

by !!$$!! 2021. 4. 24.
반응형

동해바다에 있는 포항. 포항 맛집과 유명한 것, 가볼만한 곳을 정리했습니다. 특산물과 맛집, 드라마 촬영지 등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은 포항에 한번 놀러 가 보시기 바랍니다.

 

대게

대게는 영덕대게와 박달대게가 가장 유명합니다. 영덕대게는 지역명을 붙인 대게입니다. 영덕 앞바다에서 잡은 대게는 다 그냥 영덕대게라고 부릅니다. 박달대게는 박달이 속이 가득 찬 뜻입니다. 대게의 상태를 표현한 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박달대게는 포항시에서 인증마크를 달아 줍니다. 최근 바퀴 달린 집 시즌2에서 박달대게가 나왔습니다. 공효진과 오정세가 손님으로 나와 박달대게를 사는 모습을 보니 너무 먹고 싶었습니다. 대게는 주 계절이 겨울입니다. 겨울에 먹어야 속이 꽉 차고 맛있습니다. 현지에서 사면 더 싸니깐 포항가면 별미인 대게 꼭 먹어보세요.

 

대게
대게

 

죽도시장

동해바다에서 잡은 해산물을 비롯하여 다양한 야채, 과일이 있습니다. 경상북도에서 최대 규모의 재래시장입니다. 바퀴 달린 집 포항 칠포해수욕장편에서도 죽도시장을 가서 먹을 것을 사 옵니다. 포항과 대구는 차로 1시간 거리인데 맛있는 대게와 회를 먹기 위해 대구에서도 주말이면 사람들이 많이 옵니다. 죽도시장은 현재 현대식으로 개발하여 시장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가셔도 주차장이 넓어 불편하지 않습니다. 죽도시장에는 돔배기라고 상어고기도 팝니다. 제사상에 올라가는 고급음식으로 경상도지방에만 있는 문화입니다.

 

과메기

과메기는 겨울철 포항 특산물입니다. 정확히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대게와 함께 유명해져서 겨울철 포항의 베스트 특산물이며 중요한 수입원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홈술을 주로 하는데 집에서 먹기 좋게 껍질도 다 정리한 상태로 판매합니다. 과메기를 택배로 받을 수 있기에 술안주로 아주 편리하고 맛있습니다. 과메기를 먹을 때는 물미역, 김, 마늘종, 고추와 같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원래 청어를 말려 과메기를 만들었으나 요즘은 꽁치로도 합니다. 과메기는 소주가 딱입니다.

 

 

찐빵

포항 맛집으로 검색하면 찐방집이 하나 나옵니다. 백종원의 3대 천왕과 생활의 달인에 나온 실력이 있는 유명한 맛집입니다. 포항에 가시면 한번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름은 철규분식입니다. 찐빵을 단팥죽에 찍어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생활의 달인 편에서 봤는데 반죽이 일반 반죽이 아닙니다. 숙성을 아주 오래 시킨 찐빵이라 맛이 다릅니다. 후기를 보면 호불호가 있긴 합니다. 찐빵이어서 그냥 찐빵이라는 후기도 많지만 포항 가면 한번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직접 먹어봤는데 확실히 반죽이 부드럽습니다.

 

물회

포항에 가면 영일대해수욕장이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북부해수욕장이었으며 부산의 해운대를 따라한 거 같은 영일대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거기에 가면 물회 집이 쭉 있습니다. 다 맛집이기에 그중에서 후기가 좋은 곳으로 골라 들어가시면 됩니다. 또는 죽도시장에는 모든 음식이 다 있기에 죽도시장을 가도 맛있는 물회를 먹을 수 있습니다.

 

호미곶

호미곶은 해돋이 명소입니다. 손바닥 사이로 해가 뜨는 일출이 예술입니다. 매년 1월 1일이면 사람들이 해돋이 명소로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포항에서 1박을 하게 된다면 아침 일출장소로 추천드립니다. 호미곶과 찐빵집이 가까우니 일출 보고 아침으로 찐방 먹는 것도 좋습니다. 포항에 가면 바다를 따라 해안도로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드라이브 코스로도 추천드립니다.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공효진, 강하늘, 오정세가 출현한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입니다.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이 촬영 장소입니다. 바다 동네로 어딜 가던지 바다를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드라마를 정주행하고 주인공들이 촬영한 장소를 따라 걸어가는 것도 멋진 여행이 될 것입니다. 구룡포와 영덕은 가까우니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를 갔다가 영덕대게를 먹는 코스도 좋습니다. 

 

번외 더 신촌's 덮죽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와 유명해진 맛집입니다. 죽과 덮밥의 중간 정도 음식인데 백종원이 호평을 한 만큼 맛은 보장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행에서 맛집투어는 필수이기에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날씨도 좋고, 공기도 좋고 특히 동해는 공기가 상대적으로 더 좋습니다. 한 번씩 포항으로 여행가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