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년의 주식노하우

캠핑 관련주 ES큐브를 주목하자

by !!$$!! 2021. 4. 15.
반응형

봄이 왔습니다. 날씨가 좋아지면 사람들은 밖으로 나옵니다. 자연스럽게 캠핑도 많이 갑니다. 투자자의 마인드로 사람들의 행동변화에 따른 투자처를 찾아야 합니다. 캠핑을 자주 가니 캠핑 관련주 ES큐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캠핑 관련주인가

 

ES큐브는 캠핑 관련주 또는 텐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텐트 생산을 주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ES큐브 전의 회사명은 라이브플렉스입니다. 아마 라이브플렉스로 많이 알고 있을 겁니다. 저도 라이브플렉스로 처음에 찾았는데 안 나와 상장폐지된 줄 알았습니다. ES큐브 기업정보에 가면 동사는 100% 자회사인 중국 텐트 제조공장에서 생산한 레저 및 기능성 텐트를 일본, 북미, 유럽 등의 세계 빅바이어에게 수출하는 텐트사업을 수행 중이라고 나옵니다. ES큐브는 세계 텐트 생산 3위 수준의 OEM 전문 수출업체입니다. 캠핑 관련주는 확실합니다. 그리고 본인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회사가 장기적으로 보면 경쟁력이 높아 보이지만 OEM 기업은 안정성이 상대적으로 더 높기에 투자하기에 적절합니다. 한국콜마나 삼성 바이오로직스 같은 기업이 다 OEM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영업이익이 좋고 주가가 올라가는 이유입니다. 2021년 3월 19일 발표한 사업보고서를 보면 국내 기업으로는 코베아, 코오롱스포츠, 콜맨을 고객사로 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Snow Peak를 고객사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만을 대상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면 확장성에 한계가 있지만 북미와 일본 등을 대상으로 하기에 확장성은 큰 편입니다.

 

흑자전환 성공

2020년 영업이익 103억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오히려 캠핑 수요가 늘어난 것이 반영된 것 같습니다. ES큐브의 매출 비중을 확인해 보면 텐트사업이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명확한 캠핑 관련주이며 텐트가 많이 팔리면 팔릴수록 회사는 성장하게 되어 있습니다. 텐트를 포함한 아웃도어 시장은 레저인구의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0년~2027년까지 6.3% 이상의 꾸준한 성장률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코로나 19로 인해 언텍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캠핑이 새로운 레저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사업보고서에 의하면 ES큐브는 고가의 전문가용/오토캠핑용 텐트를 주 생산품으로 하여 고가 시장 선도기업의 위치에 있다고 합니다. 또한 텐트 관련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상품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차트 분석

ES큐브 차트
ES큐브 차트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이 안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ES큐브는 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그동안의 적자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차트는 계속 떨어지다가 최근 반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모든 투자는 좋은 기업을 싸게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쩌면 지금이 최적의 기회일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4월 15일 종가 기준 739억 원입니다. 저는 시총을 계산할 때 영업이익 곱하기 멀티플로 주로 계산하지만 매출액과 시총을 비교할 때도 있습니다. 2020년 매출액인 800억 원인데 매출액보다 현재 시가총액이 더 싼 상태입니다. 기업의 비전이 명확하다면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캠핑산업이 계속 증가하는 것은 명확합니다. 자연을 더 즐기기 위한 사람의 욕망은 자연스러우니깐요. 복리의 마법을 이루면 다들 부자 되시기 바랍니다.   

 

*글은 개인적인 의견이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